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발대식 개최

전제형 기자 2021.01.20 13:35:59

bhc치킨, 온라인으로 진행된 ‘해바라기 봉사단’ 4기 해단식과 5기 발대식 모습. (사진=bhc치킨)

bhc치킨이 지난 15일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4기 해단식 및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5기를 비롯해 지난해 기수인 4기와 임금옥 bhc치킨 대표가 참석해 실시간 영상으로 소감과 격려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5기 대표자로 발탁된 조수환 단원은 “평소 즐겨먹던 bhc치킨이 운영하는 해바라기 봉사단으로 최종 선발돼 설렌다”며 “선배 기수들과 같이 올 한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 보살필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12월 활동을 종료한 해바라기 봉사단 4기 해단식도 함께 진행됐다. 4기 중 최우수 봉사단원으로 선정된 이지연 단원, 이혜인 단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bhc치킨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이 면제된다.

임 대표는 “외부 활동이 여의치 않았던 환경에서도 성심껏 봉사에 참여하며 무사히 임무를 완수한 4기 봉사단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미래 세대인 청년들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해바라기 봉사단을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시작돼 올해 5년째를 맞이했다. 매년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총 10명의 봉사자가 선발되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발굴해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 및 실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