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부회장, 국내 기업인 최초 세계경제포럼서 발표

정의식 기자 2021.01.20 12:23:20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국내 기업인으로는 유일하게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일명 ‘다보스포럼’)의 패널로 초청받아 LG화학의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발표한다.

20일 LG화학에 따르면, 신 부회장은 올해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다보스 아젠다 주간(1월 25~29일)’에서 '기후 변화 대응 방안(Mobilizing Action on Climate Change)' 세션에 초청받았다.

27일 열리는 이 세션에서 LG화학의 ‘2050 탄소중립 성장’을 위한 ▲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Storage, 탄소포집저장활용) 기술 등을 활용한 Reduce(직접감축), ▲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한 Avoid(간접감축), ▲ 산림조성 등을 통한 Compensate(상쇄감축) 등 3가지 전략을 발표하고,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 공조 방안도 논의한다.

LG화학은 지난해 7월 국내 화학 업계 최초로 ‘2050 탄소중립 성장’을 선언하고 ▲ 전 세계 모든 사업장에 RE100 추진, ▲ 세계 최초 생분해성 신소재 개발, ▲ PCR(Post-consumer Recycled) ‘화이트 ABS’ 세계 첫 상업 생산 등 환경과 사회에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모델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발표는 세계경제포럼 플랫폼의 전 세계 2700만명에 달하는 팔로워들에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신 부회장은 “기후변화 대응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인류 공통의 과제로 전 세계 경제계의 공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글로벌 고객사들의 탄소중립 제품에 대한 요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속가능성을 LG화학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차세대 성장 동력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