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창원대-H2KOREA, 수소산업 활성화·전문인력 양성 협약

최원석 기자 2021.01.13 18:30:04

경남 수소산업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 MOU 단체컷. (사진=경남TP 제공)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와 창원대학교,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은 지난 12일 경남TP 본부에서 '수소산업 활성화 및 수소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사업에 대한 공동연구 및 협력 ▲상호기술(개발 및 자문, 지도) 및 정보교류 ▲기초 기술인력 지도육성 ▲산업현장 연수 및 견학 협력 ▲기타 상호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 기관 간 협력을 추진해 향후 수소경제 활성화와 경남의 지역경제 성장 저변확대, 우수한 전문인력양성 등 수소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경남TP와 창원대는 경남 수소산업에 대한 중요성 제고 및 수소산업 인프라 구축, 인력양성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은 수소산업진흥전담기관으로 수소경제 이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창원대 이호영 총장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경남테크노파크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원동력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고,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김성복 단장은 “함께할 때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음에 따라 이번 협약은 의미가 깊으며, 전문인력양성은 수소생태계구축에 있어 중요한 바탕이 된다”고 전했다.

또한 경남TP 에너지센터 홍정규 팀장은 “경남의 수소산업 본격화를 위해 기관과의 협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