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KR Directory’ 모바일 앱 출시… 정보 검색 기능

한국선급 담당자 연락처, 핸드폰으로 손쉽게 검색 가능해

변옥환 기자 2021.01.13 18:32:22

KR 디렉토리 모바일 앱 화면 (사진=핸드폰 캡처)

한국선급(KR)이 기존 ‘KR Directory(디렉토리)’를 고객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으로 개발해 공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R 디렉토리 모바일 앱은 매년 책자로 발행하던 기존 KR 디렉토리를 모바일 앱으로 개발한 것으로 매년 담당자 연락처, 부서 등 변경사항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이번 앱 출시로 고객은 핸드폰이나 휴대용 기기로 한국선급 직원의 모든 연락처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또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지정이 가능한 즐겨찾기 기능 등을 탑재했다.

특히 해난사고와 같은 경우를 대비해 24시간 연락이 가능한 비상 연락처를 앱의 홈 화면에 둬 급한 상황에도 유용히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선급 윤부근 검사본부장은 “우리 한국선급은 디지털 선급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자증서 발급 서비스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더 다양한 선급 서비스를 디지털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KR 디렉토리 앱도 기존 오프라인 정보를 디지털화해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검사·기술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이 더 편리하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R Directory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