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다이아 티비, 최백호·백지영·문숙 등 셀럽 파트너 라인업 구축

선명규 기자 2021.01.12 10:43:37

CJ ENM 다이아 티비 셀럽 파트너 채널 '하루하루 문숙' (CJ ENM 제공)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최백호·백지영·문숙·이달의 소녀 츄 등 2021년 막강 셀럽 파트너 라인업을 갖춰 출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동 및 자체 제작 셀럽 파트너십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가수 최백호와 지난해 11월 시작한 ‘최백호의 낭만이즈백’ 유튜브 채널은 CJ ENM의 신인 작곡가 발굴‧육성 사회공헌사업 ‘오펜 뮤직’과 손잡고 중장년층 타깃의 공연·토크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시즌제로 운영하는 이 채널의 시즌1에서는 최백호를 중심으로 가수 정미조, 연극배우 박정자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지역 곳곳의 문화지를 배경으로 하는 원숙하고 완성도 높은 시니어 합동 공연을 선보였다. 후배 가수들 및 젊은 세대들도 주목 할 명곡들은 개별 클립 영상으로도 추가 공개하고 있다. 최백호와 더 다양한 연령대의 가수들과 함께 할 시즌2는 올해 봄 선보일 예정이다.

일상과 취미 생활을 보여주며 유튜브 도전을 콘셉트로 한 가수 백지영의 ‘완전 백지영’, OCN 경이로운 소문에서 열연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문숙이 자유로운 존재로 살게 되기까지 깨달은 비움의 가치와 여유를 시청자에게 전하기 위해 개설한 ‘하루하루 문숙’,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 지킴이로서 친환경 실천기를 다룬 이달의 소녀 츄의 ‘지구를 지켜츄’, 인생 선배로서 고민 상담·조언·라이프스타일 등을 다룬 배우 박원숙의 ‘박원숙 채널’ 등도 개성 넘치는 콘텐츠로 승부수를 던졌다.

트로트 분야도 강화됐다. 기존 파트너 채널인 ‘임영웅’·‘정동원’·‘박라인’·‘한이재’·‘공소원’ 등에 이어 최근 ‘장민호’, ‘이찬원’ 등도 다이아 티비 파트너십에 합류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