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4기 프로그램 온택트 ‘데모데이’ 개최

손정호 기자 2020.11.27 10:45:41

‘퓨처나인’ 4기 프로그램 온택트 ‘데모데이’ 모습 (사진=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과 ‘위드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4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들의 공동사업 모델과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온택트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와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맞춰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쌍방향 소통과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로민’ ‘아파트너’ 등 4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11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기술 내재화와 공동 사업화 협업 성과, 마케팅과 데이터 협업 성과, 혁신형 스타트업과의 중장기 협업 방향 등 총 3개 주제에 대해 협업 사례를 발표하고 실시간 대담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기술 내재화와 공동 사업화 협업 성과’와 관련해 ‘로민’은 인공지능 기반 비정형 문자 인식 솔루션 기술을 활용한 ‘카드 심사 톡’ 심사 서류 자동 인식 시스템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아파트너’는 KB국민카드의 ‘중고거래 안심결제 서비스’와의 공동 사업화 추진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어 ‘마케팅과 데이터 협업 성과’ 시간에는 ‘워시스왓’이 의류 구매, 세탁 업종 이용 고객 대상 타겟 마케팅 사례와 성과 등을 소개했다.

‘혁신형 스타트업과의 중장기 협업 방향’을 소개하는 시간에는 혁신형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프로그램에 참가한 ‘케어닥’이 요양 병원비, 간병비 카드 자동납부 시스템 구축 추진 계획 등을 발표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