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BISTEP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산학협력 활성화와 혁신인재 양성 위한 인적자원 교류, 인프라·정보공유 등 협력

손민지 기자 2020.10.26 13:26:35

이해우 동아대학교 총장(오른쪽)과 김병진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대 제공)

동아대학교는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3일 오전 동아대 승학캠퍼스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엔 이해우 총장과 김병진 원장, 김점수 동아대 산학협력단장, 김대경 대외협력처장, 김영석 BISTEP 사업추진본부장, 채준원 사업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산학협력 활성화와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산업·기술 정보 및 인프라 공유, 지역 인재 양성 및 활용체계 구축 등 협력에 나선다.

이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산업 혁신과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서로 잘 협력해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 나가자”며 “우리 대학이 지역거점사립대로 경쟁력 있는 분야에서 주도적인 사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오늘 협약은 부산과 대한민국 발전에 큰 기여를 해온 동아대와 BISTEP이 지역 발전의 핵심 주체로 동반 성장하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행복한 도시 부산이란 미션 달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지난 2015년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으로 설립된 부산시 출연 연구개발(R&D)전문기관으로, 과학기술과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부산의 미래를 설계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정책을 제시하는 연구기관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