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공로상 수상

김수찬 기자 2020.10.26 11:21:51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오른쪽)이 지난 21일 열린 제 15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 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게임업계 최초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은 창조적 업적을 이룩한 장애인을 발굴 및 시상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참여활동 여건을 조성하고 문화,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기업의 경우 5년 이상 장애인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공로상 부문에만 시상된다.

넷마블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및 ‘게임문화체험관’ 등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장애인권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동화책 ‘어깨동무문고’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해, 장애인 체육 진흥과 장기적인 자립 지원을 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 같은 장애 관련 사회공헌사업의 진정성, 지속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서울시 종로구 이음센터 아트홀에서 열렸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채 진행됐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오랜 역사와 진정성을 가진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창립 초기부터 이어왔던 다양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의 의미를 새기고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