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입관식 진행, 이재용·이부진 등 참석

선명규 기자 2020.10.26 11:21:08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입구에서 취재진이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를 찾은 조문객들을 취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입관식이 부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자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원불교식으로 진행됐다.

유족은 전날 이 회장 장례를 가족장으로 치르기로 하고 외부 조문·조화를 사양한다고 밝혔으나, 정·재계 인사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제한적으로 조문을 받고 있다.

삼성 전·현직 고위 임원들의 발걸음이 오전 일찍부터 이어진 가운데 이 회장을 가까이서 보좌했던 장충기 전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사장)이 오전 9시 19분쯤 첫 조문객으로 빈소를 찾았다.

김기남 삼성 부회장, 강인엽 사장, 진교영 사장 등 삼성 계열사 대표이사·사장단도 9시 35분쯤부터 속속 빈소에 도착했다.

이 회장의 조카인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 이 회장과 오래 호흡을 맞췄던 권오현 삼성 고문도 차례로 빈소를 찾았다.

주요 정·재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날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그룹 총수와 경제단체장들이 조문 시간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에는 이 회장의 조카인 CJ그룹 이재현 회장을 시작으로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 정몽규 HDC회장, 이재명 경기지사 등이 다녀갔다.

이 회장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지하 2층에 마련됐으며 장례는 4일장으로 발인은 28일 오전이다. 장지는 용인 선영으로 알려졌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