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부산시,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설립·내년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등 협의 방안 논의

변옥환 기자 2020.10.26 11:04:02

지난 6월, 올해 상반기 부산시-시교육청 교육행정협의회 당시 현장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가 26일 오후 4시 시청 7층 회의실에서 ‘2020 하반기 부산시 교육행정협의회’를 연다고 밝혔다.

시교육청과 시는 지난해 4월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협약을 맺고 부산 미래교육 4개년 비전을 수립한 바 있다.

그간 시와 시교육청은 부산 교육협력 4개년 비전 추진을 위해 3개 분야, 9개 주제, 25개 세부과제를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 양 기관은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설립 ▲2021년도 법정전입금 예산 편성 협의 ▲공공도서관 그린 리모델링 신규 사업 추진 ▲자녀안심 그린 숲 조성 협력 ▲혁신 창업문화 확산 협력 강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시정과 교육 행정의 상호 협력과 아이들의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석준 시교육감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한 부산’이란 공동 목표를 향해 양 기관이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