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드롬 이어가는 나훈아 ‘테스형!’…국내 인기 MV 1위

김일국 기자 2020.10.23 15:16:02

KBS 2TV 비대면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사진=KBS)

가황(歌皇) 나훈아가 지난 추석 비대면 콘서트에서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은 ‘테스형!’이 유튜브에서도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하며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23일 테스형!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집계기간 9∼15일)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블랙핑크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등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친 것. 테스형! 뮤직비디오는 자연 풍경과 나훈아의 모습을 가사와 함께 잇달아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로, 이날 기준 조회수 745만회를 기록했다.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매한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이다.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부르는 해학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에서 스트리밍이 전주 대비 3733% 증가하기도 했다.

아울러 ‘명자!’(21위),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29위), ‘딱 한 번 인생’(51위), ‘웬수’(55위) 등 아홉 이야기에 실린 다른 곡들도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다날엔터는 중국 등지에서 불법 유통되는 나훈아 콘서트 영상에 대해 철저히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임유엽 다날엔터 음악사업본부장은 “중국 사이트의 불법 유통 등은 물론, 영상 및 음원 등의 콘텐츠에 대한 해외 저작권 침해에 철저한 단속을 하고 있다”며 “이는 유튜브 및 SNS 채널 단속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