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국제관광도시 부산’ 해외 홍보 아이디어 공모

한국 제1호 국제관광도시 선정된 부산을 해외에 홍보할 시민 아이디어 수렴해

변옥환 기자 2020.10.21 19:20:47

국제관광도시 부산 해외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시가 오늘(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한국 제1호 국제관광도시에 선정된 부산을 해외에 알리기 위한 홍보 방안을 수렴하기 위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월 부산은 우리나라 제1호 국제관광도시에 선정됐다. 국제관광도시 사업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지방 분산을 실현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 대표 관광도시와 경쟁할 수 있는 관광거점도시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국제관광도시 1호 부산을 세계 최고 수준의 관광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이벤트 주제는 ▲국제관광도시 사업으로 추진했으면 하는 사업 ▲국제관광도시 1호 부산의 해외 홍보 방안에 대한 나만의 아이디어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3일까지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사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20명), 치킨 모바일교환권(50명), 2021년도 부산여행 캘린더 세트(10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국제관광도시에 선정된 부산의 해외 홍보방안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고자 이번 이벤트를 열게 됐다”며 “다양한 홍보 방안으로 국제관광도시 1호 부산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