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서 공사 부문 대상 받아

국내 100여개 기관 가운데 SNS 통해 적극 소통하는 대표 공공기관에 선정

변옥환 기자 2020.10.16 22:50:36

HUG의 공식 유튜브 채널 메인화면 (사진=유튜브 캡처)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업(공사)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단 공식 시상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략됐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해 SNS를 통한 국민 소통을 원활히 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평가는 지난 7월 한 달간 공모 과정을 거친 뒤 진행됐다. SNS 활용지수인 ‘SNSi’를 통한 정량평가 30%, 산학연 전문가 평가 40%, SNS 전문가 타 기관 평가 20%, 사용자 투표 10% 결과를 종합해 심사가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 100여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HUG는 공사 부문에서 1위인 대상을 수상해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대표 공공기관으로 뽑혔다.

이재광 HUG 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국민과의 대면 소통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다양한 비대면 SNS 채널로 국민과 교류하고자 하는 우리 공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사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국민의 주거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과 제도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홍보 채널을 통해 국민에 널리 알릴 것이다. 이를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HUG의 다양한 소식을 담은 공사 SNS 채널의 콘텐츠는 HUG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