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영상통화로 복지시설 입소자들 위로

매년 명절마다 사회복지시설 찾았으나 코로나19로 비대면 통화

이경미 기자 2020.09.29 13:27:36

이 지사가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의 입소자들과 영상통화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8일 추석명절을 맞아 아동양육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거주시설의 입소자 9명과 영상통화를 통해 그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매년 명절에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찾았으나,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면회가 제한됨에 따라 비대면 영상으로 대신했다.

이 도지사는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는 김○○군, 김○○양과 화상으로 인사를 나누고 “지금은 모두 힘든 시기지만 여러분이 꿈을 꾸고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노인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전○○, 김○○ 어르신에게 “도지사로서 면역력이 약하신 사회복지시설 어르신들이 가장 걱정”이라며, “100세 시대 어르신들은 미래사회의 스승이신데 잘 받드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따뜻한 대화를 이어갔다.

또 장애인거주시설에서 생활하는 김○○님, 배○○씨와의 영상통화에서 “한정된 공간에서 많이 힘드시겠지만 이겨 나가시길 기원 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말씀을 전했다.


한편 경북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출향인사들에게 서한문을 발송해 추석연휴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부모님과 영상으로 안부를 주고 받기를 권고하고 있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위문객의 발길이 뜸해진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들이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품을 전달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