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어린이 교통안전 ‘옐로카펫’ 설치 업무협약

이성호 기자 2020.09.29 11:23:21

지난 25일 업무협약식에서 DB손해보험 고영주 경영지원실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 경찰청 교통국장 유진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이제훈.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지난 25일 대전 탄방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선포식 및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DB손해보험을 비롯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진영 행정안전부장관 등 주요 정부 인사와 교통안전 유관기관, 민간기업, 시민단체 대표 등 13개 기관이 참석해 어린이 교통안전 협력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DB손해보험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 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안전하게 대기하고 운전자들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옐로카펫(어린이 횡단보도 대기소)을 설치하고 설치학교에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교육부 및 서울시에서 옐로카펫 미설치 학교 리스트를 제공받아 설치를 희망한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전국적으로 160여개의 ‘옐로카펫’을 신규로 설치하고, 수선이 필요한 12개는 보수작업을 진행하여 올해 안에 완료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