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KSU 지역 우수기업 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손민지 기자 2020.06.30 10:16:40

‘KSU지역 우수기업 기업분석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2020-1 KSU 지역 우수기업 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건학기념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KSU 지역 우수기업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 기반을 둔 중견·중소기업을 분석해 지역기업의 우수성을 경험하고 관심을 유도, 취업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20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본선진출 12팀(36명)을 대상으로 기초직무교육 2회와 팀별 맞춤 컨설팅 4회, PT방법론 교육 2회 등 학생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ZOOM과 대면교육을 병행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쿠쿠전자’ 기업분석을 발표한 NEME팀(박지한·정효은·정진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삼진어묵’을 분석한 인상파팀(장예주·이기훈·김태린), ‘세명전기’ 기업을 분석한 3명팀(김선우·장성현·윤상운)이 우수상을 받았다.

또 ‘대양전기공업’을 분석한 블랙머니팀(김세현·이명권·홍용준), ‘넥센타이어’를 분석한 이리오리온팀(성경민·정지영·이민재)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들에게는 총장상을 포함한 시상금 100만원이 수여됐으며, 우수상에는 취업진로처장상과 시상금 50만원, 장려상에는 취업진로처장상과 시상금 30만원을 수여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