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약초재배단지 약초 전시·체험장 새단장

제비꽃·설앵초 등 약초 300여종 한눈에

최순경 기자 2020.03.26 11:33:41

(사진=산청군 제공) 산청약초재배단지 약초 전시 체험장

산청군 산청읍 산청약초재배단지(정광들)에 새로 조성된 약초 전시·체험장에 300여종의 자생약초가 전시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산청군은 기존 산청군농업기술센터 앞에 조성돼 있던 한방약초 전시·체험시설을 올해 초 정광들로 이전, 새롭게 단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약초 전시·제험장에는 봄을 맞아 꽃을 피운 할미꽃과 제비꽃, 설앵초, 돌단풍 등을 비롯해 지리산 자락 산청군 지역에서 자생하는 300여종의 약초가 전시돼 있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있는 약초는 물론 희귀약초도 볼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약초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과 함께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문체부 지정 2019년 대한민국 대표축제이자 2020~21년 문화관광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지인 산청군은 한방약초산업의 기반이 되는 약초 생산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작약, 감국 등 24개 품목 총 44농가 15.3ha 규모의 ‘2020년 한방약초생산 기반조성사업’을 실시, ‘한방약초 안정생산지원’과 ‘전략약초 특화단지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우리 산청군의 자생약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함으로써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특히 지역민은 물론 방문객의 약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
선거 기간 중 의견글 중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