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투즈뉴’ 제조 위·수탁 계약

이성호 기자 2019.12.02 19:22:51

지난달 29일 진행된 바이오시밀러 투즈뉴(TuznueTM) 위·수탁 생산 계약 체결식에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이문재 대표이사(왼쪽),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오른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HD201(제품명 투즈뉴)’의 제조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투즈뉴의 원료를 제조하고, 동국제약은 진천 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투즈뉴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관계사인 싱가포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주력 파이프라인으로 개발한 유방암과 전이성 위암 치료제인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라는 것.

최근 글로벌 임상 3상을 완료하고 먼디파마와 서유럽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2020년부터 세계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는 “자사가 지속적으로 성장 동력 발굴에 힘쓰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계약은 CDMO(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과 위탁생산) 비즈니스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 성사의 배경에 대해 “임상시료 생산 단계부터 공정 개발 및 대량 생산 체계까지 전 과정을 함께 논의하고 준비하는 등 두 회사의 협업이 원활하게 이뤄진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