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외국인 노동자 대상 무료 ‘DIY 원 데이 클래스’ 운영

1일 드림팩토리센터에서 ‘컵 트리 만들기’ 목공 체험 프로그램 진행

손민지 기자 2019.12.02 17:15:58

1일 프라임의생명공학관 드림팩토리센터에서 진행된 ‘DIY 원 데이 클래스’ 모습 (사진=인제대 제공)

인제대학교는 지난 1일 프라임의생명공학관 드림팩토리센터에서 김해 외국인 노동자 지원센터와 함께 외국인 근로자 대상 ‘DIY 원 데이 클래스’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인제대 드림팩토리센터는 아이디어 실현을 지원하는 창의융합 실습공간으로 지난 학기부터 목공, 가죽공예,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원 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외국인 노동자의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컵 트리 만들기’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4개국 근로자 10여 명이 참여했다.

캄보디아 국적의 반바 씨는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세심한 프로그램 운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천정희 김해 외국인 노동자 지원 센터장은 “외국에서 온 청년 노동자에게 타국 생활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휴식과 재미를 더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인제대 이형원 드림팩토리센터장은 “외국인 근로자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제대학교 드림팩토리센터는 김해시의 지원을 받아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원 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