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정책 설명회’ 개최

손민지 기자 2019.11.08 17:54:58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정책 설명회’ 모습 (사진=시설안전공단 제공)

한국시설안전공단(이하 공단)은 국토교통부 후원을 받아 공공건축물의 성능개선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공단은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7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사용자 중심의 건축물 유지관리를 통한 국민 안전 확보와 편안한 일상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 설명회에서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축물 관리 building to the better life’를 콘셉트로 건축물 공개념 이벤트로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선 6일에는 건축사협회, 건축사, 유지관리협회, 유지관리업체 담당자 및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인증기관, 녹색건축 인증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건축물관리법 추진현황 및 정책방향, 기존 건축물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정책방향, 건축물 관리점검 관련 절차 및 지침 방향 등 앞으로 진행되는 건축물의 유지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8일에는 공공건축물 에너지 소비량 사업 공개 및 성능개선 정책 소개, 정보관리시스템 시연,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사업 추진 안내, 성능 개선 우수 사례(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동, 대구수성구청 별관) 소개 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노후 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제도 및 사업 모델 개발 관련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공단 김종덕 생활시설본부장은 “건축물의 유지관리방안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국민의 일상이 안전한 삶을 실현하는 데 공단이 큰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