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분양 홍보단, 한수원 방문해 동남권 의·과학단지 분양 독려

변옥환 기자 2019.11.08 17:26:15

기장군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사진=부산시 기장군 제공)

부산시 기장군은 4차 산업의 핵심 기술 거점이 될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의 분양 홍보와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8일 오후 4시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단지의 분양 활성화를 위해 조직한 분양 홍보 사절단이 주관해 추진됐다. 이날 한수원 기술총괄부사장과 지역상생처장을 만나 조성사업 설명과 분양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사절단은 원자력계 중심인 한수원에서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단지에 강소기업들이 많이 입주할 수 있도록 협력업체와 관련 산업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내달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단지는 약 148만㎡ 부지에 총사업비 4287억원을 들여 조성하고 있는 첨단 방사선 기술 산업의 집적화 단지다. 여기에 수출용 신형연구로, 의료용 중입자 가속기, 동위원소 연구센터 등 방사선 기술 핵심 국책시설과 파워반도체 산업클러스터가 위치한다.

또 부산-울산 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등 양호한 교통 환경과 관광, 문화, 상업시설을 갖춘 주거단지가 산단에 인접해 생활 인프라도 우수한 편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