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가 있는 날’ 참여… 지역문화진흥원과 MOU 체결

김수식 기자 2019.09.23 15:53:57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본부장(왼쪽)과 김영현 지역문화진흥원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23일 지역문화진흥원과 ‘문화가 있는 날’ 정책 참여와 공동 마케팅 진행을 추진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해 2014년 1월 29일 처음 시행됐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000여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지역문화진흥원은 문화가 있는 날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협력해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등 다양한 기획 사업을 진행하는 등 국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날 서울 연지동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김영현 지역문화진흥원장과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본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가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펼치게 된다.

우선 홈플러스 전국 문화센터에서 문화가 있는 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가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홈플러스 전국 매장 내 보유한 홍보매체와 공식 홈페이지, SNS 채널 등을 활용해 문화가 있는 날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지역문화진흥원 역시 ‘문화가 있는 날’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이용해 홈플러스 문화센터가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 홍보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