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북] 미술관 건축여행

김금영 기자 2019.06.17 10:55:00

이 책은 시대의 패러다임을 앞서서 반영하는 미술관 20곳을, 국내를 중심으로 선정해 보여준다. 그리고 세계적 건축가로 인정받게 된 건축가가 자신만의 독특한 건축철학을 자세히 설명하고, 각 공간들에 그 철학이 어떤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좋은 공간을 어떻게 디자인할 수 있을까?’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답을 얻고자 하는 독자에게 도움을 준다.

답사를 통해 서울에 있는 미술관 5곳, 제주 7곳, 경기 지역 외 4곳 그리고 최근 국가적으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공공디자인 관점의 재생을 통한 미술관 4곳을 포함했다. ▲서울에서 떠나는 미술관 건축 여행 ▲제주에서 떠나는 미술관 건축 여행 ▲지역으로 떠나는 미술관 건축 여행 ▲재생의 시각으로 떠나는 미술관 건축 여행을 주제로 리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뮤지엄산, 장욱진 미술관, 아라리오뮤지엄, 문화역서울284 등이 소개된다.

거장들의 건축철학을 읽고 공간으로 확인하다 보면 현대건축이 가고 있는 방향과 찾아 가야 할 방향을 읽을 수 있다. 또한 거장들의 작품을 이해하며 자신만의 철학을 만들고, 그것을 기반으로 자신의 작품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밑바탕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정미 지음 / 2만 3000원 / 대가 펴냄 / 512쪽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