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총리 “여성이 능력 발휘하는 세상 위해 함께 노력”

女경제인대표단 오찬 “어려운 상황에도 女경제인 약진…역량 키워달라”

심원섭 기자 2019.04.10 17:54:51

이낙연 국무총리는 10일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단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갖고 인살을 통해 “기업을 일으키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성 경제인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기업인으로서 장점을 잘 발휘한다면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서울=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는 10일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단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갖고 인살을 통해 “기업을 일으키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성 경제인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기업인으로서 장점을 잘 발휘한다면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총리는 “여성 경제인들의 역할 강화를 위해 안으로는 여성들이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배양하는 노력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밖으로는 사회와 정부가 여성들이 능력을 발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찬간담회에서 어려운 국내외적 환경 속에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여성경제인협회 회장단에 감사의 뜻을 표했으며, 이날 간담회에는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장 등 여성경제인협회 회장단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공관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의 오찬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