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초부유층 전담점포’ SNI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손정호 기자 2019.03.25 10:39:55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초부유층 전담점포였던 SNI(Samsung & Investment)를 전국 30억원 이상 고객 대상의 특화서비스 브랜드로 확대 개편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예탁자산 30억원 이상의 개인고객만 2000명에 이르고 있으며, 이들의 평균자산도 300억원을 넘어서는 등 높은 수준의 자산관리 고객기반을 갖추고 있다는 것.

이번 개편으로 SNI 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돼 금융자산가 대상의 프리미엄 자산관리시장에서 선도사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했다.

우선 SNI 서비스를 전국의 삼성증권 모든 지점에서 확대 제공한다. 그동안 서울에 있는 SNI 전담점포 3곳에서만 제공되던 SNI의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전국의 모든 고객들이 받을 수 있게 됐다.

SNI 고객 관련 컨설팅의 품질을 대폭 강화했다. 기존 투자컨설팅팀을 SNI고객전담 컨설팅 조직으로 역할을 확대하고, 금융과 세무, 부동산, IB, 글로벌자산관리 전문가까지 충원하는 등 인력을 보강했다.

개별전문가가 아니라 팀단위로 컨설팅 그룹을 조직해 전국의 SNI 고객을 대상으로 담당 PB와 함께 연간 1회 이상 심도있는 정기 종합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종합컨설팅의 범위는 단순 금융분야를 넘어 가업승계와 본인이 경영하는 기업 관련 컨설팅 등까지 폭넓게 구성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자산가 고객들의 니즈가 높은 세무서비스와 관련해 고객별로 전담세무사를 지정해 주치의처럼 세무 관련 이력관리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My Tax Manager’ 서비스를 도입한다.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SNI 세무사를 개인 세무사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 SNI 고객 대상의 부가서비스의 질도 높였다. SNI 고객들이 전국 어느 곳에 가서도 편리하게 미팅과 간단한 사무를 볼 수 있도록 전용공간을 제공하는 오피스 공유 서비스, SNI라운지를 도입하고 이를 전국 12개 지점에 설치한다.

기존 SNI 전담점에서만 제공되던 가족동반 프로그램도 전국 SNI 고객에게 확대 제공한다. SNI 고객이 자녀와 함께 소통하며 스포츠를 즐기는 ‘SNI Family Classic’, 대학생 자녀에게 글로벌 경험을 제공하는 ‘SNI Global Leadership Program’ 등이 다양한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항라운지, 와인갈라, 클래식공연, 명사초청 프라이빗 세미나 등 SNI 고객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마련했다.

삼성증권 사재훈 리테일부문장은 “국내 초부유층 고객의 수는 2011년 이후 연평균 16%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지만 이들을 위한 점포는 서울에 집중돼 전국 고객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어려웠다”며 “이번 SNI 서비스 확대 개편을 통해 삼성증권 SNI 고객이라면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전문가 그룹이 제공하는 균질한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