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 출시

이동근 기자 2019.04.02 10:39:26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지방 함량은 낮추고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 제품을 출시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저지방 멸균’은 유기농 우유만의 풍미는 깔끔하게 살리면서 지방 함량만 일반 우유의 절반 수준인 2%로 낮췄다. 칼로리도 일반 우유 대비 20% 이상 낮다.(자사 200㎖ 용량 유기농 우유 일반멸균 125kcal 대비 저지방 멸균 95kcal 기준)

200㎖ 소형팩 형태이며,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다. 멸균 제품이어서 냉장 제품 보다 유통기한이 길다.

매일유업 측은 “국내에서 유기농 우유를 저지방 멸균 제품으로 선보인 것은 상하목장이 처음”이라며 “최근에는 1인 가구 증가와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 되면서 보관이 편리하고 소량으로 마실 수 있는 멸균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져 유기농 우유를 저지방 멸균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또 “건강 관리를 위한 영양보충과 간편한 식사대용식품으로 우유를 마시는 소비자들 중 연령이 높을수록 식단 관리를 위해 저지방 우유를 선호를 하는 경우 많다”며 “상하목장은 항생제와 농약, 화학비료 없이 만든 100% 유기농 사료와 방목이 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젖소에게서만 원유를 얻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라는 철학 아래 다양한 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가축 사육에서 유통 및 판매까지 전 과정 통합안전관리로 국내 유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황금 HACCP(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