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월’ 걸스데이 혜리도 어려운 샤이니 ‘링딩동’ 문제는?

김지한 기자 2019.01.20 12:25:09

19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샤이니의 ‘링딩동’이 문제로 나왔다. 사진 = tvN 놀라운 토요일 방송 캡처

19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샤이니의 ‘링딩동’이 첫 번째 문제로 나왔다.

이날 방송에서 샤이니 멤버 키가 해외 일정으로 자리를 비운 것을 계기로 제작진은 샤이니 ‘링딩동’의 민호와 키의 랩 가사를 문제로 냈다.

문제에 나온 가사는 “난 착하디 착한 증후군에 걸린 너를 이해 못하겠다. 넌 가끔씩 그런 고정 이미지를 탈피 이탈 해봐 괜찮다”이다.

과거 샤이니 콘서트를 직접 갈만큼 샤이니 팬 ‘샤월’로 알려진 혜리는 “샤이니의 드림걸을 너무 좋아했다. 3집 ‘드림걸’에서 4집 ‘뷰’까지 좋아했다. 근데 ‘드림걸’ 이전의 노래는 잘 모른다”며 아쉬워했다.

한편, 샤이니 링딩동은 지난 2009년 발매된 곡으로 유영진의 작품이다. 링딩동은 한국대중음악상 후보까지 오를 정도로 높은 수준의 곡으로 알려졌다.

샤이니 링딩동은 ‘링딩동’이 반복되는 후렴구로 수능 금지곡으로 언급되고 있다.

링딩동은 곡 초반부터 “Ring Ding Dong Ring Ding Dong Ring Diggi Ding Diggi Ding Ding Ding”이라는 가사가 반복, 계속 머릿속에 남으면서 호불호가 갈리는 곡임에도 ‘한 번 들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곳’이라며 회자되고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