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로 해외 곳곳서 다양한 마케팅

선명규 기자 2018.12.06 09:36:58

사진=LG전자

LG전자는 연말 최대 쇼핑시즌을 겨냥해 해외 곳곳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5일 전했다. TV 시장은 일 년 중 연말 성수기를 포함한 4분기 판매량이 가장 많다.

이달부터 LG전자는 필리핀에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고객들이 4K 영상 콘텐츠가 풍성한 넷플릭스를 많이 이용하는 점을 고려했다. 연말까지 LG 올레드 TV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넷플릭스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연말 가족 단위 쇼핑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현지 주요 매장에 올레드 TV AI 씽큐(ThinQ) 체험존도 운영한다. 고객들은 LG 올레드 TV로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브라질 주요 유통매장에서는 올레드 TV뿐만 아니라 일명 ‘파티 오디오’로 불리며 현지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엑스붐’ 제품과 연계한 체험 활동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연말 성수기에 앞서 올레드 TV를 포함한 인공지능 TV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씽큐(ThinQ)’ 체험 공간도 계속해서 늘렸다. 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의 지원 언어 확대에 맞춰 9월 독일 등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 지역에서도 인공지능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현지 고객들은 구글 어시스턴트나 씽큐를 이용해 직접 음성으로 콘텐츠를 검색하거나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영국 소비자 전문 매체인 ‘위치(Which?)’가 최근 독자 9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최고 TV 브랜드(Best TV Brand)’와 ‘가장 신뢰받는 TV 브랜드(Most Reliable TV brand)’에 각각 선정됐다.

네덜란드의 소비자 매체인 ‘콘수멘텐본드(Consumentenbond)’는 32인치부터 65인치까지 모든 인치별 ‘최고 TV(Best of the Test)’로 LG TV를 꼽았다. 한 업체가 모든 부문에서 최고 제품을 석권한 것은 LG전자가 유일하다. 이 매체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화질은 물론 풍성한 사운드, 사용 편의성 등을 갖췄다며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