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 ‘경북힐링에코투어’ 성공적 추진

강성태 기자 2018.11.09 09:27:31

경상북도관광공사는 도내 관광취약계층 대상 관광복지 확대를 위한 ‘경북힐링에코투어’를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9일 밝혔다.

 

‘경북힐링에코투어’란 경북도의 대표 힐링 관광자원인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울진 금강소나무숲길을 연계한 여행코스를 개발해 도내 저소득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관광취약계층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북관광공사는 영주, 봉화, 울진의 산림관광콘텐츠를 연계해 힐링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산림특화 여행코스를 발굴하고, 가을여행주간 기간에 도내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산림관광콘텐츠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가을여행주간 기간의 주말동안 진행된 이번 경북힐링에코투어는 1차 안동시 다문화가족, 2차 칠곡군 다문화가족, 3차 포항시 한부모가족과 각 도내 권역별 관광취약계층을 초청해 진행했다.

 

힐링에코투어 참가자들은 국립산림치유원 수(水)체험, 백두대간수목원 수목원탐방, 울진 금강소나무숲길 탐방 등 힐링관광자원 체험뿐만 아니라 관광취약계층 자녀 대상의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병행했다.

 

이재춘 경북관광공사 사장대행은 “경북 가을여행주간동안 평소 관광여건이 좋지 않은 관광취약계층에게 힐링 프로그램 체험 등을 통해 휴식이 있는 삶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경북을 즐기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