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부산시당, 부산 중구청장 재산축소 의혹 검찰 고발 방침

이수현 기자 2018.10.18 18:02:23


6.13 지방선거당시 재산 허위신고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윤종서 부산 중구청장에 대해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국당 부산시당은 18일 성명서를 통해 "윤구청장이 언론에 밝힌 '담당직원의 실수로 건물 가액이 누락됐다. 선거운동으로 바빠서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는 해명은 허위신고의 책임을 선거실무자에게 전가하려 하는 것으로 공직자로서의 자질이 부족하다는 것을 스스로 밝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후보가 확인도 하지 않은 채 공직선거에 재산등록이 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윤구청장이 선거당시 신고한 재산 3억8천700만원이며 선출직 공무원으로서 신고한 재산 25억7천300여만원으로 불과 몇 개월 사이에 6배 이상 차이로 의혹이 제기된 상황이다.

한국당 부산시당은 "재산허위신고 의혹과 관련해 선관위에서 진상조사가 진행돼고 있다. 법정기한이 짧은 점을 감안하여 신속한 조사의 필요성이 있으므로 법률팀을 구성해 검찰에 고발하여 신속한 수사를 촉구할 방침"이라며 "유권자를 기만하고도 '당선되면 그만'이라는 인식은 우리 정치문화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종서 구청장은 "사무 실수로 건물 가액이 누락됐다. 고의성은 없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