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몰, 토털 리빙 자체브랜드 ‘ㄱㅊㄴ’ 론칭

김주경 기자 2018.10.15 16:49:23

▲자체 PB브랜드에서 선보인 ‘ㄱㅊㄴ’ 물걸레 청소기.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H몰은 15일 토털 리빙 PB 브랜드 ‘ㄱㅊㄴ’을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은 론칭 후 처음 자체브랜드(PB)를 선보이는 것으로 TV홈쇼핑에 이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단독 브랜드로 차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인 셈. 
론칭 브랜드 ‘ㄱㅊㄴ’는 고객들이 쇼핑할 때 품질·가격·디자인 등에 있어 긍정적인 감정 표현인  ‘괜찮네’ 초성을 브랜드화시킨 것으로 ‘가성비를 핵심으로 고객의 삶에 편리함을 한 단계 높여주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커머스 업계 내에서 동일상품에 대한 최저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데다 현대H몰의 단독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자체브랜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H몰은 ‘ㄱㅊㄴ’의 첫 상품으로 TV홈쇼핑 인기 상품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선보인다. 무선 청소기와 더불어 미세먼지 제거 등 집안 청소가 편리해 세컨드 가전(보조 가전)으로 떠올랐다.

‘ㄱㅊㄴ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가성비가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시중제품 대비 20~30% 가량 저렴하다. 약 3시간 충전시 약 30분 연속 사용할 수 있고, 좌우 90도에서 180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공간에 사용이 가능하다. 

청소기 헤드에 전면 LED 라이트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청소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제조사와 1년 전부터 시장조사를 거쳐 사전 기획한 결과 현재 출시된 물걸레 청소기와 비슷한 사양에 낮은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H몰은 이번 ‘ㄱㅊㄴ 무선 청소기’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ㄱㅊㄴ 식기건조대’, ‘ㄱㅊㄴ 에어프라이’ 등 소형 가전제품을 연이어 개발해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PB 상품군을 생활·주방용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중장기적으로 현대H몰 뿐 아니라 타사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등을 비롯해 해외 수출 등 판로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이 올해 초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PB ‘알레보’는 방송용 PB 상품 외 스텐 커트러리 패밀리 세트(수저·젓가락·스푼·포크), 폴더블 멀티 수납합(4가지 모델)·자석냄비받침 등 H몰 전용 PB 상품을 연내 출시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