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폴리텍, 부산지역 노사정 기관장 간담회 개최

이수현 기자 2018.09.22 10:13:54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에서 지난 20일 부산지역 노사정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동부지청장을 비롯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장,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장, 대한상공회의소 부산인력개발원장 등 부산지역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2명의 관계기관장이 모여 앞으로의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동부지청장은 "고용 미스매치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 강조하며,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기계로 실제와 동일한 상황에서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동부산캠퍼스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동부산캠퍼스 학과 실습실을 둘러본 후 "이렇게 실제 현장처럼 교육할 줄은 미처 생각지 못했다"며 "한국폴리텍대학은 일반대학하고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부산캠퍼스는 앞으로 ▲미취업 청년실업자의 기술 역량 강화 ▲신중년(50~60대) 일자리 제공 강화 ▲고교단계 직업교육 기회 확대 ▲지역별 직업훈련 플랫폼 역할 강화 ▲취업지원 전파 및 확산 등의 5대 과제를 중점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컴퓨터응용기계과, 산업설비과, 스마트전기과, 스마트전자제어과, 자동차과 등 5개 학과 295명에 대한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오는 11월 1일부터 시작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