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 관내 주민지원조직과 협업간담회

지속적인 실무회의로 토대를 마련하고 도시재생지원센터 정책사업 개발에 반영할 계획

김진부 기자 2018.06.19 08:16:10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임태모)는 지난 8일 고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관내 주요 주민지원조직인 자치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과 '고양시 주민지원조직 협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간담회는 각 조직의 역할과 주요사업 등에 대해 이해하고 향후 상호협력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논의내용은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통합 프로그램 운영, 지원조직별 실무진간 교류, 기타 협업사항 등이다. 

개소를 앞두고 있는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앞으로 지속적인 실무회의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주민지원을 통한 통합 공공서비스체계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며, 논의된 내용을 향후 고양시와 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정책사업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고양시 도시정책실 김용섭 실장은 "다양한 역할을 하는 주민지원조직들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서로를 이해하려 노력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행정측면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임태모 사장은 "이번 간담회는 고양시 주민지원조직간의 협업을 위한 첫 발걸음"이라며 "다양한 주민지원조직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협업체계를 만들고 공동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우리나라 선도적 거버넌스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