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야당과 연정 가능성 0%…대표 연임 생각 없어”

“한국당, 반성한다면 국회 정상화시켜 판문점선언 지지결의 통과시켜야”

심원섭 기자 2018.06.18 11:48:46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8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아의 인터뷰에서 지방선거 직후 일각에서 불거지고 있는 민주평화당 등 야당과 ‘연정’ 문제와 관련해 “제가 재임하는 기간 중 (가능성은) 0%다”라고 일축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8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아의 인터뷰에서 지방선거 직후 일각에서 불거지고 있는 민주평화당 등 야당과 연정문제와 관련해 제가 재임하는 기간 중 (가능성은) 0%고 일축했다.

 

이어 추 대표는 공통 공약, 국민과의 약속인 개헌 등은 야당과 연정이 가능한 이슈들 이었는데도 (야당은) 민주당에 협조하지 않았다. 일단 대통령이 발의한 건 안 된다는 식으로 시비를 걸듯이 했다개별 정당이나 국민에게 책임지는 자세를 먼저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추 대표는 바른미래당이나 민주평화당 소속 의원들의 민주당 복당에 대해서도 그건 일찌감치 당원의 뜻에 따르겠다고 했다당원들은 전혀 받아들일 가능성이 없는 답변을 할 것 같다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그리고 추 대표는 연임설과 관련해 제가 대통령 선거 이기고, 지방선거 이기고, 함께 치러진 재·보궐 선거를 이긴 3관왕 대표가 됐는데 제가 (다시) 맡아서 더 잘할 것 같지 않다그냥 연임할 이유도 없고.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부인했다.

 

추 대표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다행히 한국당이 반성하고 있지만 반성이 진정성을 가지려면 방탄국회를 즉시 철회하고 국회 정상화부터 해야한다국민의 지지가 확인된 평화와 민생 현안에 대해 전향적 협력을 당부하며, "판문점선언 지지결의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국회 차원에서 뒷받침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추 대표는 대법관 전원이 이른바 재판거래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대법관 중 일부는 의혹이 제기된 재판 당시 법원행정처장이었거나 당시 대법관이 아니어서 의혹의 진위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면서 내용과 형식 모든 면에서 부적절한 발표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