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안병용(민주당)-김동근(한국당), 각각 후보등록...본격 선거운동 돌입

안병용 "의정부 100년 먹거리 만들 것" vs 김동근 "고단한 의정부시민들에게 웃음을 찾아드릴 것"

김진부 기자 2018.05.24 13:34:02

▲더불어민주당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 등록(사진 안병용 캠프)


6.13지방선거의 의정부시장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안병용 후보와 자유한국당 김동근 후보는 24일 의정부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각각 후보 등록을 마치고 필승을 다짐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민주당 안병용 후보는 후보 등록 후 보도자료를 통해 "역시, 역시, 이번에도 역시! 경험과 성과를 가진 안병용이 필요합니다"라며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 의정부 100년 먹거리를 만들고, 시민 모두가 더 행복하게 맞춤형 행복정책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통일시대 중심도시 답게, 경기북부 일등도시 답게, 꿈꾸던 의정부를 완성하고, 사회적 재난예방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한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등록(사진= 김동근 캠프)



자유한국당 김동근 후보도 시도의원들과 후보 등록 후 보도자료를 통해 "이제 본격적인 레이스가 시작됐다"며 "남은 선거기간동안 오로지 의정부 시민들만 바라보고 달려가겠다. 고단한 의정부 시민들에게 웃음을 찾아드리겠다는 약속을 꼭 지키는 시장이 되겠다"고 언급했다.

민주당 안 후보는 이날 아침 단양으로 견적지 견학을 떠나는 전몰군경유족회 회원 40여명을 만나 인사드리고 의정부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을 만난 후에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로 이동해 후보 등록을 했으며, 한국당 김 후보는 후보 등록 후 곧바로 신곡1동 주민센터에서 기체조수련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후보 등록 이후 첫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한편 이후 6·13 지방선거 일정으로는 5월 31일 선거기간개시일, 5월31일부터 6월12일까지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대담·토론회 개최, 6월8일부터 9일까지 사전투표소 투표, 6월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하고 개표는 투표종료 후 즉시 개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민주당 안병용 후보는 현 시장으로서 중앙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나와 동국대학교 행정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신흥대학교 행정과 교수를 지낸 재선 시장이다. 이번에 당선되면 3선 시장이 된다. 한국당 김동근 후보는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나와 버밍엄대학교 지역개발 석사와 아주대학교 행정학 박사 출신으로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의정부시 부시장, 수원시 1부시장, 경기도 행정2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CNB뉴스(의정부)=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