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산업화·민주주의 달성 경험 아프리카와 공유”

AfDB 연차총회 영상 메시지 “다양한 분야 협력…미래 향한 발전 희망”

심원섭 기자 2018.05.23 17:47:33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에 보낸 영상 메시지에서 아프리카의 산업화 촉진이라는 주제가 우리 한국에서 논의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한국은 반세기 만에 산업화와 민주주의를 동시에 달성한 경험을 아프리카 각국과 기꺼이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한국 정부는 사람 중심 경제를 지향하고 있다. 경제 성장의 혜택을 국민 모두가 고르게 누리는 경제라고 소개한 뒤 한국은 아프리카와의 경제 협력이 상생 협력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문 대통령은 아프리카는 이제 잠자는 사자에서 벗어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세계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세계은행은 아프리카가 2050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전망하고 있다. 나도 그 전망에 전적으로 공감 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한국은 공적 개발 부조를 확대하고 경제 개발과 산업화 과정에서 습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아프리카 국가들과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갈 계획이라며 또한 4차 산업 혁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세계 경제의 빠른 변화에 함께 대응하고 미래를 향해 발전해 가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