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노무현 (전) 대통령이 꿈꾸던 세상 이루겠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9주기 맞아 SNS 통해 노무현 정신 계승 다짐

이병곤 기자 2018.05.23 15:24:57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9주기를 맞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자신의 SNS에 노 (전) 대통령이 꿈꾸던 세상을 이루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 후보는 30년 전 인권변호사였던 노 (전) 대통령을 처음 본 당시를 회상하며 “판·검사와 변호사의 갈림길에서 망설이던 사법연수원생 이재명을 인권변호사와 시민운동가의 길로 안내했다”고 회고했다. 또 “15년 전 대통령 노무현이 만든 ‘돈 안 드는 정치와 선거공영제’가 이재명에게 정치의 길을 열어주었다. 노무현의 정신과 가치를 지향하려 노력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후보는 “지난 2009년 5월 23일, 이름 없는 시민의 한사람으로 한달음에 봉하마을을 찾았던 기억이 떠오른다”며 노 전 대통령 서거 당일의 기억을 되짚었다. 이어 “그 후로도 매년 봉하마을을 찾지만 안타까움과 알 수 없는 갈증은 해소되지 않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후보는 “올해는 정초에 인사드렸고, 출마선언 며칠 전에도 출마인사 겸 미리 다녀와 이번 기일에는 수원 연화장에서 추모를 드리려한다. 권양숙 여사님께 약속드린 대로 경기도 선거에서 승리한 후 아내와 함께 가을에 단감 수확 도와드리러 가는 길에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 사람 사는 세상의 꿈은 저희가 이어가겠다. 노무현 대통령님, 세상 일은 이제 저희에게 맡기고 편히 쉬십시오”라는 당부로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이날 저녁, 수원 연화장에서 열리는 ‘노무현 대통령 서거 9주기 수원시민추모제’에 참석할 예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