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한우 브랜드 ‘우월한우’로 명칭 변경

김주경 기자 2018.05.16 14:22:35

▲한우 브랜드 ‘우월한우’ 신규 엠블렘.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 GS Fresh에서 판매하는 한우상품 브랜드를 지난 5월 1일부터 ‘우월한우’로 변경해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월한우는 ‘한우가 우월하다’는 의미가 담긴 브랜드명으로 로고는 牛越(우월)을 심볼화해서 브랜드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 브랜드는 지난 1월 사내 공모전 진행을 통해 1,968명에게 총2,770개의 브랜드를 제안받아 나온 것으로 임직원과 고객 선호도 조사 및 3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GS리테일에서 판매하는 한우는 친환경의 공간에서 사육해 한우의 영양상태에 맞는 품질관리, 생산되는 축산물에 대한 HACCP인증으로 안전한 상품으로 생산된다.

경상북도 안동시에 1만2천평의 친환경 지정 목장을 운영해 상위 10% 송아지를 선별해서 키우고 있으며 영양상태에 맞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균일한 품질을 유지한 결과 1+이상 고급 등급의 축산물 출하량이 전국 목장 평균대비 20%이상 높을 뿐 아니라 정기적인 유전자, 미생물, 항생제 검사등을 통한 엄격한 품질 위생 관리가 이뤄진다.

우월한우는 3군데 친환경 지정 농장에서 생산되는 한우를 공급 받고 있으며 일반 한우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