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사내웹진 e뉴스레터 창간 10주년

손강훈 기자 2018.05.16 12:02:14

▲한화건설 사내웹진 e뉴스레터가 창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매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가 창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08년 6월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첫 발행을 시작한 한화건설 e뉴스레터는 온라인 형태의 웹진으로 국내외 현장 및 본사의 생생한 소식과 임직원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 왔으며, 임직원 간 소통의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사내웹진 e뉴스레터 10주년호에 부쳐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이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수평적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사내웹진 e뉴스레터에 대한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e뉴스레터는 국내외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알리는 ‘안전24시’, 임직원들의 생생한 의견과 일상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인터뷰 한화건설인’, 분양소식을 알리는 ‘아이러브 꿈에그린’, 회사의 기술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이노베이션 한화’ 등 10여개 코너로 구성된다. 수치로 보자면, 지난 10년간 e뉴스레터에는 290여개 건설현장과 팀이 소개됐으며, 등장한 임직원 수는 3600여명, 임직원들이 본 페이지뷰 수는 180만건에 달한다.

한편 한화건설은 임직원간 소통과 경영목표 공유를 위한 ‘사업본부별 경영설명회’, ‘건설현장으로 찾아가는 경영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계획이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