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진정한 세계 속 인재로 키워 나갈 것"

강우권 기자 2018.03.20 15:58:46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20일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전용강의실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성적우수자(브레인창원 및 미래글로벌인재 장학생)를 대상으로 하는 '창원대학교 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 발대식' 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신입생들을 지도교수가 집중 관리·지도함으로써 각 분야를 선도할 전문성과 글로벌 지성을 갖춘 우수인재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발대식은 학생들의 희망찬 새 출발을 축하하고, 학생들의 학업 동기부여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창원대학교 학생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안정적 대학생활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의 발대식은 최해범 총장과 대학본부 처·국·단장, 기초교육원장, 지도교수와 브레인창원 및 글로벌인재 장학생 32명 등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개식과 국민의례, 경과보고, 참석자 소개, 장학증서 수여, 총장 격려사, 장학금 및 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 설명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대는 이 프로그램에 따라 선발된 학생들에게 생활장학금 지원은 물론 비교과 교과목 이수, 영어를 비롯한 권역별 어학교육, 해외연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창원대 최해범 총장은 "신입생들에게 적극적 대학생활과 학습의 동기를 유발하기 위해 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됐으며, 이 프로램을 통한 다양한 교육기회와 장학금을 제공함으로써 창원대 학생들을 진정한 세계 속 인재로 키워 나갈 것이다" 고 강조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