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에게 불거진 난데없는 페미니스트 논란 "프로불편러"

김지혜 기자 2018.03.20 10:27:51

▲(사진=연합뉴스)

아이린이 페미니스트 논란에 휩싸였다.


18일 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아이린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2' 1000만뷰 돌파 기념 팬미팅에 참석했다. 이날 아이린은 "최근 책을 많이 읽었다"며 "'82년생 김지영'도 읽었다"고 말했다.


그런데 이 발언이 갑자기 페미니스트 논란으로 번졌다. '82년생 김지영'은 조남주 작가의 장편소설로,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인 1982년생 김지영의 인생을 통해 여성이 겪는 차별, 불평등을 그린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 소설을 읽은 아이린 또한 페미니스트라며 난데없이 "실망"이라고 공격을 시작했다.


남성과 여성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남혐, 여혐이 마치 싸움처럼 번지는 사회에서 페미니스트 관련 이슈는 논란이 되곤 한다. 앞서 에이핑크 멤버 손나은도 SNS에 'GIRLS CAN DO ANYTHING'(여성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고 적힌 휴대폰 케이스를 들고 사진을 찍었다가 난데없이 역풍을 맞았다. 해당 제품은 .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자딕 앤 볼테르의 협찬 제품이었으나 일부 네티즌들은 "손나은은 페미니스트"라며 비난했다.


네티즌들은 "도대체 페미니스트 논란을 일으키는 자들은 무엇이 불편한 건가?" "정말 황당한 논란" "이런 논란이 불거지는 것 자체가 창피한 것 아닌가" "프로불편러가 많은 세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