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평가 우수등급 획득

김주경 기자 2018.01.12 15:30:24

롯데카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공정거래조정원이 평가하는 201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등급 평가에서 우수등급(A)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본 카드사는 국내 처음으로 2016년 11월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9600 및 2017년 4월 반부패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획득했고, 이번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평가에서도 우수등급을 획득해 업계 최고 수준의 준법경영 체계를 갖추게 됐다.
 
롯데카드는 2015년부터 공정거래 리스크 현황, 모니터링 시행 및 결과, 제재 관리, 교육 및 설문조사 관리 등 컴플라이언스 프로세스 전반을 전산화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6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강화선포식을 진행하고, 자율준수편람을 개정해 모든 부서에 배포했다. 그리고 해마다 준법준수 서약이 이뤄지고 있으며, 정기적인 공정거래 교육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전국의 영업현장을 방문해 공정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표시광고법 등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등 임직원 스스로 법규를 준수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명경영과 윤리경영은 이제 필수가 됐다”며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모든 임직원들이 업무에 준법경영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