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토청, '차세대 건설리더 가을학교' 개설

현장 견학, 품질시험 실습, 진로상담 등

최원석 기자 2017.09.13 17:12:52

부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김수상)은 산·학·관 협업의 일환으로 영남지역 건설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건설리더 가을학교'를 개설, 이달 말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작년까지는 겨울학교만 운영했으나 겨울학교 참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사일정과 연계한 주기적인 현장 견학 및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부터는 겨울방학 동안에 실시하는 겨울학교 이전에 2학기 중간고사 일정을 고려해 9월에 실시하는 가을학교를 계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분위기에서 학기 중 학교수업 외 무언가 특별하고 실무적인 경험을 쌓고 싶은 건설관련 학과 학생이 있다면 주목해볼 만 하다.

'차세대 건설리더 가을학교'는 겨울학교 내용과 같이 국토부 및 우리 청 업무소개, 시공현장 공법 설명 및 견학, 레미콘 등 품질시험 실습, 설계·감리·시공·공무원 업무소개, 진로방향 질의·답변으로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건설실무경험 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선배와 현실적인 진로상담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건설인재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각 대학 학과사무실 및 부산국토청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