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맞아 ‘고마워요 문재인’ 포털 실검 1위 석권

시민들 축하 메시지에 해시태그…‘문재인 우표’도 전국 우체국 앞 장사진

심원섭 기자 2017.08.17 15:28:06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은 17일 오후 국내 인터넷상에서는 ‘고마워요 문재인’이라는 문구가 눈길을 끌면서 오후 내내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자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은 17일 오후 국내 인터넷상에서는 고마워요 문재인이라는 문구가 눈길을 끌면서 오후 내내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자하고 있다.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네티즌들이 취임 100일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해당 문구를 포털 검색창에 입력해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고마워요_문재인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취임 100일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잇따르고 있다.

 

다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문재인정부 성공이라는 추가 제시어를 제시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때까지 이날 하루 단식에 돌입 하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출범 100일을 응원했다.

 

한편 문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발행한 문재인 우표도 사려는 시민들이 이날 새벽부터 우체국 앞에서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되는 등 없어서 못팔 지경이었다.

 

이렇듯 인기를 끌다보니 발행 하루도 안돼 되팔기가 성행 중이며,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 중고나라에는 벌써 문재인 우표를 판다는 게시글이 올라와 23000원짜리 기념우표첩이 6~10만원을 호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