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용인, 용인시 체육&관광 발전 방안 세미나 개최

체류형 스포츠 관광산업 발전․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이병곤 기자 2017.06.19 15:10:10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 city-용인(대표 박원동)은 지난 16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Sports city-용인 회원들과 정책기획과장, 관광과장, 관광마케팅 팀장, 체육진흥과 체육진흥팀장, 용인시체육회 생활체육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박선구 광화의료재단 이사장이 ‘용인시 체육&관광 발전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박 이사장은 지난 2016년 리우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 주치의로 참가한 경력이 있으며, 대한배드민턴협회 주치의, (사)대한 스포츠 미디어 의료지원단장으로 오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전 세계 최초로 스포츠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지원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 스포츠, 관광, 문화, 의료의 융합과 글로벌 홍보마케팅을 통해 스포츠 문화 관광도시에 대해 강의하면서 스포츠 이벤트, 김천시와 양구군의 전지훈련 유치사례, 교류형 스포츠 관광,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스포렉과 같은 스포츠 재활 전문센터를 통한 의료관광 유치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완공을 앞둔 시민체육공원 활성화에 대해 중․장기적 과제로 스포츠 구단 유치 또는 창단을 통한 활용, 공연장 등 문화시설, 실내스포츠 시설 등 다양한 활용방안을 제시했으며, 특히 진천선수촌과 연계한 스포츠산업벨트 관점에서 경기장 숙박시설인 볼턴 마크론구장 내 화이트호텔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사진=용인시의회)


박원동 대표는 “용인시가 가지고 있는 스포츠 인프라, 유명인사 등 모든 자원을 활용해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로 조성하고, 체류형 스포츠 관광산업을 발전․육성해 우리시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첫발을 내딛는 자리에 참석해 주셔서 고맙다. 용인시가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로 자기매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한편, Sports city-용인은 박원동(대표), 윤원균(간사), 남홍숙, 박만섭, 이건한, 정창진 의원(6명)으로 구성됐으며, 스포츠와 스포츠 의료, 관광을 연계해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로 조성하고, 체류형 스포츠 관광산업을 발전 육성시킴으로써 용인시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CNB=이병곤 기자)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