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이웃나눔 실천하는 후원자들 초청해 담소의 자리 마련해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가슴 따뜻한 복지도시 만들기 위한 시정방침을 실현해 올 수 있었다"

이병곤 기자 2017.02.19 19:23:51

▲(사진=수원시)

염태영 수원시장이 지난 17일 시청에서 연말연시 이웃 나눔으로 수원시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여준 개인과 단체 후원자, 이웃나눔 관계자 14명과 따뜻한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눴다.

수원시는 정국혼란과 경기침체로 설명절 이웃나눔이 소원해질 것으로 우려해 어려운 이웃을 돌아봐 달라는 취지의 '설맞이 수원시민 이웃나눔 캠페인을 추진한 결과 이 기간 중 수원시청과 구.동주민센터로 6억3049만 원 상당의 후원금품이 접수됐다.

이에 염태영 수원시장은 설맞이 이웃 나눔에 참여한 개인과 단체, 기업의 대표 747명에게 서한문을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또 명절과 연말연시는 물론 연중 지속적으로 이웃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미담사례 속 후원자들을 초청해 직접 고마움을 표현할 담소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사무처장을 비롯해 지난 2010년부터 수원시 연탄 나눔을 도맡아 연계하는 유영목 목사와 정재덕 ㈜이라이콤 명예이사, ㈜디씨티 곽기웅 대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협의회 장태수 회장 등이 함께해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나눴다.

염 시장은 "우리지역 구석구석에서 각별한 관심과 성원으로 묵묵히 시정에 협조해 주신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슴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정방침을 실현해 올 수 있었다. 오늘 나눈 따뜻한 이야기들이 널리 퍼져 수원시 곳곳에서 지속적으로 나눔에 대한 미담사례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어려움을 찾아 살펴주고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주며 나눔을 실천하는 한 사람 한사람이 모여 관심과 배려가 이어질 때 위기에 처한 우리이웃들에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더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CNB=이병곤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