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은성 안성시장, "선택과 집중 통해 튼튼한 농가소득 안전망 구축할 것"

오는 2017년 농업인 500농가 대상 월급제 시범 시행

이병곤 기자 2016.10.28 14:02:12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지난 27일 농협 창조농업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역량 강화를 위한 ‘제2회 안성시 농업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황은성 시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 시의원, 지역농협장, 품목농협장, 분야별 농업인단체 대표, 학계전문가 등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정책발전 유공자 시상과 위촉장 수여, 외부특강,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최근 현안사항으로 대두된 쌀 산업 대응방안을 주제로 국내 전문가를 초청해 쌀 산업 대응방안을 청취하고 시가 추진할 안성쌀 산업 대응방안에 대해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안성시가 제시한 농업인 월급제는 내년부터 500농가를 시범으로 농업인이 농협자체 수매로 출하할 벼의 예상소득 60%를 월별로 나누어 지급하고 수매가 끝난 다음 지급받은 금액을 농협에 정산하고 원금에 대한 이자는 시가 보전하는 제도로 소득의 안정적 배분과 생활의 계획적 경영을 지원해 쌀값 하락에 따른 농업인의 소득감소와 부채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은성 시장은 "최근 쌀값 하락으로 농업인의 소득감소와 벼 재고량 증가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돼 선택과 집중을 통해 튼튼한 농가소득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NB=이병곤 기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