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트레이너 오수향 교수, 친환경농산물 세미나 진행

친환경 농업의 현주소와 유통 활성화 발전 방안 모색 위해 세미나 마련

김진부 기자 2015.07.09 08:46:39


SHO보이스 연구소 소장인 오수향 교수는 지난 6월부터 백석대학교 HRD 평생교육연구소 책임연구원을 맡아 강연가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2년 연속 GS홈쇼핑 신입 쇼호스트 전담 보이스 트레이너, 체코브르노국립예술대학 연기연출과 교수를 맡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보이스달인으로 불리는 오수향 교수는 지난 5월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 활성화방안 세미나' MC를 맡아 성공적인 행사 진행을 이끌기도 해 주목을 받았다. 홍성문화원 강당에서 충남발전협의회 홍성군지회 주최, 충청남도와 홍성군, 충남 발전연구원 후원으로 진행된 이 세미나는 친환경 농업의 현주소와 친환경 농업 생산 및 유통 활성화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발전협의회 홍성지회 류철호 회장의 개회사, 김석환 홍성군수의 환영사, 홍문표 국회의원의 축사로 진행된 가운데, MC를 맡은 오수향 교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홍성군수 후보자 토론회와 세미나 MC를 맡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 교수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지 10년이 넘었다"며 "이번 (세미나)행사를 진행하면서 국민의 바르고 건강한 먹거리 문화가 정착하기 위해서라도 친환경 농산물 생산 유통 활성화는 필수불가결한 시대의 조류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생산자와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연대하는 지역밀착형 유기농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유기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연대의 길이 마련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 교수는 TCI 국제문화예술기구 홍보이사, 한국안전위기관리연합회 홍보대사, NGO '따뜻한 동행' 홍보대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해지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동행'의 가치를 사회에 전파하고 있다.

또한 보이스 트레이너 최초로 음반을 발표, 음원 수익의 절반을 다문화 가정에 기부하고 있고, KBS 아침마당(대전), SBS CNBC 김경란의 비즈인사이드, 아시아경제 TV 등에 출연해 입담을 과시하기도 했다. 국회 문화예술부문 감사패,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강연부문 우수상, 헐리우드트리뷰트 감사패, 국보문화축제 감사패 등의 수상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CNB뉴스= 김진부 기자

맨 위로